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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대성청정에너지 주식회사(이하 "대성청정에너지" 또는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사이버 고객센터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대성청정에너지의 가스를 사용하는 고객중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개정할수 있으며,개정된 약관은 제12조에 정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개정에 대한 동의로 간주합니다.
  • ④ 개정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 조 (약관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도시가스사업법 기타 관련법령 및 도시가스공급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 ③ ID(고유번호)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④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문자와 숫자 의 조합
  • ⑤ 서비스 중지 : 정상이용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 ⑥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고객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신규회원 가입 화면에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① 성명
  • ② ID(고유번호)
  • ③ Password(비밀번호)
  • ④ 전화번호
  • ⑤E-mail(전자우편) 주소
  • ⑥이동전화번호 등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을 합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 ①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②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 사용 등 등록 내용을 허위로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 ③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④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

제 3 장 이용계약의 변경 및 탈퇴


제 9 조 (이용계약의 변경)
  • ① 회원은 이용신청시 등록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하여 변경등록하여야 합니다.
  • ② 다음의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회원 ID를 변경하도록 요구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해 회원 ID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회원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제 10 조 (회원 탈퇴)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내 회원가입 해지 화면에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 자격의 상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등록신청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 ② 제23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 ③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저해 하는 경우
  •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⑤ 제2항 내지 제4항의 사유에 의한 회사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⑥ 제5항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 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 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 ① 회사가 이용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 정보는 본 이용계약을 이행하고 이용 계약상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② 회원들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정보는 회사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며 이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등록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속 이용하는 경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③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④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예외로 합니다.
    • 1.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4.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⑤ 제10조(회원탈퇴) 및 제11조(회원자격의 상실)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때에는 회사는 회원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4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 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무료로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해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그 내용을 공지 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내용)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도시가스 상담 서비스
    • 2. 도시가스 사용관련 민원신청 서비스
    • 3. 도시가스 공급관련 및 도시가스 요금 정보 서비스
    •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관계법령 및 도시가스공급 규정에 위반되거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보완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제23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다하지 아니한 경우
    •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12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수 있습니다.

제 19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세부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또는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침해는 관계법령에 적용을 받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종류의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획득행위,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등을 할 수 없습니다.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같은 영업활동등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 5 장 권리와 의무


제 22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처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접수된 내용은 미공개로 처리합니다.

제 23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할 수 없으며,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원은 주소,고객번호등 자기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시 즉각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5.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행위
    • 6.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의 방해
    • 8.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4 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5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제23조에 따른 의무를 다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면책사항)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의 상실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특히, 고지서E-Mail발송과 관련하여 회원측 서버의 장애나 문제로 발생한 고지서 미수신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⑤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하며, 동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⑥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전자우편의 메시지, 게시판의 게시물등이 보유되는 최대일수,송수신 할 수 있는 전자우편 메시지의 최대크기등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송을 제기할수 있습니다.
  • ③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1년 3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