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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질문 천연가스 수입부과금 환급안내
답변하절기 전력수급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천연가스에 부과되는 수입부과금에 대한 환급혜택을 3년간 부여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14-29호) 환급 기간 : 2014.1.1 ~ 2016.12.31 환급 대상 : 열병합용, 연료전지용, 냉난방공조용 환급 금액 : 0.44399267원/MJ 환급 방법 : 요금 청구시 차감
질문 도시가스 공급 중지는 왜 되나요?
답변도시가스 공급중지는 사용자의 요청과 직권중지로 나누어지며 직권중지는 당사 공급규정 제 28조 다음 사항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28조(공급중지)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가스사용자에게 공급중지일 5일전에 그 사유를 통지하고 가스공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요금 및 그 밖의 이 규정에 의한 제징수금을 기한내 납부하지 아니하여 2회 이상 독촉장을 받고도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 다만, 미불금의 지불이 명확히 예견되거나 특히 필요하다고 회사가 인정할 때에는 가스공급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자가 행하는 검침?점검?작업을 정당한 사유없이 거부 또는 방해한 때 3. 부정한 방법으로 가스를 사용한 때 또는 사용한다고 명확히 인정될 때 4. 제8조의 계약의 준수사항을 위반하여 가스공급 및 사용시설을 임의 변경한 때 5. 가스사용자의 토지내에 있는 회사 소유의 공급시설을 고의로 손상 또는 망실하여 중대한 손해를 입혔을 때 6. 가스사용자 등이 2개월 이상 소재가 불분명할 때 7. 법 제26조의 규정에 의한 안전관리규정에 따라 시설의 개선을 권고하고, 가스사용자가 그 권고를 따르지 아니하거나 가스사용상태가 위험하다고 인정될 때 8. 그 밖의 안전관리와 관련한 당사의 정당한 권고사항을 이행하지 않았을 때 ②가스공급을 중지 또는 폐지하고자 하는 가스사용자는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급중지기간은 6월 이내로 합니다.
질문 청구서에 표시되는 정보는 무엇이있나요?
답변 ①청구서에 매월 고객님들께 안내사항을 작성하여 보내드립니다. ②청구년월을 기재합니다. ③당월 요금과 미납요금 합계금액을 청구금액으로 나타냅니다. ④대성청정에너지의 지로 번호입니다.(4003618) ⑤당월 청구 내역입니다.(상세내역) ⑥미납 요금 내역입니다.(월별 미납내역) ⑦사용계약번호입니다. 사용계약번호는 전자납부번호와 같습니다.(홈페이지 인증시 사용되는 계약번호입니다.) ⑧전자세금계산서 정보입니다.(세금계산서 신청고객에 한해서 표시) ⑨당월에 고객들께 전달하는 안내문입니다. ⑩고객님의 당월 사용기간, 검침량, 사용량등 요금산출 상세정보입니다. ⑪자동이체 관련 정보입니다. 출금일자 및 금융기관 결제계좌 예금주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⑫고객님의 도시가스 사용량 추이를 그래프 및 표로 제공합니다.(최근 13개월, 전년동월까지 표시) ⑬대성청정에너지의 지로번호입니다.(4003618) ⑭청구금액입니다.(연체료 포함) ⑮고객명, 주소, 납부마감일을 나타냅니다. ⓐ고객님의 전자납부번호입니다.(사용계약번호와 동일) ⓑ고객님의 납부 전용계좌입니다.(가상계좌) 여기서부터 뒷면입니다. ⓒ도시가스 감면안내 ⓓ가스보일러 유사 점검업체 주의사항을 안내합니다. ⓔ사회적배려대상자 도시가스 할인관련 안내문입니다. ⓕ도시가스 요금계산 방법을 안내합니다. ⓖ도시가스 사용 및 요금등에 관한 안내문입니다. ⓗ미납안내문입니다.(공급중지예고장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질문 갑자기 요금이 너무 많이 나온 것 같아요.
답변☞ 실제 많이 사용인 경우(사용패턴, 기온변화 등) ☞ 착오 검침인 경우 ☞ 보일러 오작동인 경우 ☞ 온수 누수 또는 온수 과다 사용인 경우 ☞ 가스 계량기 고장인 경우 ☞ 가스 누설인 경우 위와 같은 경우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님 댁의 상황을 먼저 확인 하신 후 청구서의 당월 지침과 가스 계량기의 현재 지침을 비교하신 후 당사 고객센터(850-1100)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기본요금은 무엇입니까?
답변기본요금이란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소요되는 가장 기본적인 고정비로 사용량과는 상관없이 부과되는 요금으로서 월 중 사용일수가 15일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3개월 이상을 집을 비우실 경우 당사로 가스공급중지 신청(최대 중지기간:6개월)을 하시면 기본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질문 가스요금은 어떤 납부방법이 있나요?
답변당사에서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납부방법으로 도시가스 요금을 수납하고 있습니다. ☞ 자동이체 : 매월 납기일 고객님의 계좌에서 자동 인출 ☞ 지로청구서(OCR) : 은행 창구에서 납부 ☞ 전자납부(청구서의 전자납부번호) : 은행 CD/ATM(현금 입 출금기) 또는 금융결제원 사이트 www.giro.or.kr)에 지로조회 납부 ☞ 인터넷 지로 : 금융결제원 및 은행사이트에 지로입력 납부 ☞ 입금전용 계좌(청구서의 사이버계좌) : 입금전용 계좌(사이버계좌)로 무통장 및 계좌 입금(입금시 은행 수수료는 고객님 부담) ☞ 인터넷 빌링 : 이메일 청구서 및 자동납부 또는 인터넷 뱅킹 납부 ☞ 카드결제 - 카드자동이체 신청을 한 고객에 대해 매월 납기일에 카드 승인 - 대성청정에너지 본사 또는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카드결제 - 전출입시 방문하는 기사를 통한 현장 카드결제 - 대성청정에너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카드결제 - 대성청정에너지 모바일 앱을 통한 인터넷 카드결제
질문 요금 청구서를 분실(파손) 했는데 어떻게 납부하나요?
답변대성청정에너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금액 확인이 가능하시며 인터넷 지로 또는 고객전용입금계좌로 수납이 가능합니다.(고객전용 입금계좌로 입금 시 송금 수수료는 고객님의 부담입니다.) 영업일 기준 납부 마감일 4일 전에 당사로 전화주시면 요금청구서를 재발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사 고객센터(850-1100)로 전화상담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요금을 두번 납부한 것 같습니다.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답변이중으로 납부된 경우에는 다음달 요금에서 자동 정산 후 청구 됩니다. 또한, 현금 또는 계좌로 환불을 원하실 경우 에는 당사로 이의 신청하여 구비서류를 제출하시면 확인 후 환불 해 드립니다. 전출 시 직접 납부하시고 자동이체로 이중 수납이 된 경우에는 이중수납이 확인되면 자동이체 계좌로 자동 환불 해 드리고 있습니다.
질문 가산금이 왜 붙었을까요?
답변도시가스 요금은 납부기한이 경과한 때에는 미납 청구서를 발부하고 미납한 가스요금 원금에 대하여 월 2%의 가산금을 일할 계산하여 3회까지 부과합니다. 당월에 발생한 가산금은 익월 또는 익익월 가스요금에 합산하여 청구 합니다.
질문 모바일 또는 이메일로 요금 청구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답변모바일 청구서 또는 이메일 청구서를 받아 보시고자 하는 경우 당사 고객센터(850-1100)로 전화신청 하시거나 대성청정에너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하여 서비스신청을 등록하시면 청구서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청구서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