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질문 우리집 검침일은 언제입니까?
답변요금 청구서 상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시가스 요금 청구서에 요금청구 내역의 사용기간을 보시면, 전월 검침일 다음날부터 당월 검침일 까지 사용량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기간이 8월 6일~9월 5일로 등록되어 있다면 고객님댁의 검침일은 매월 5일인 것입니다.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당사로 연락 주시면 바로 확인 해 드리겠습니다.
질문 자율 검침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가스 계량기가 세대 내에 있는 고객님들은 매월 지정된 일자에 고객님께서 직접 가스계량기의 지침을 확인하시어 당사에서 제공하는 "도시가스 자가 검침표" 스티커에 지침을 기록하는 것 입니다. 검침은 검정색 바탕의 숫자를 해당 월에 맞게 기록합니다. 또한 지정된 검침일까지 기록하지 못한 경우는 당사 또는 해당 검침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인정 사용량이 무엇인가요?
답변가스 사용자의 부재로 검침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전년 동월 사용량 또는 전월 사용량을 기준으로 사용량을 산정하여 청구하고, 차이 발생분에 대해서는 정상 검침월에 정산되어 청구하는 제도입니다.
질문 부재 또는 가스 계량기 고장으로 검침이 정확히 되지 않은 경우의 요금부과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가스 사용자의 부재로 검침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전년 동월 사용량 또는 전월 사용량을 기준으로 사용량을 산정하여 청구합니다. 다만, 가스계량기 고장 등의 사유로 사용량을 명확히 알수 없을 때에는 전년동월 포함 전후 1개월(3개월)간의 월평균 사용량으로 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전월 사용량 또는 월사용예정량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청구합니다.
질문 검침을 잘못했거나 못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도시가스 검침표"에 가스계량기 지침을 잘못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았을 경우 당사 고객센터(054-850-1100)로 연락주시면 수정 고지 해 드리고 있으나, 필요 시에는 검침원이 방문하여 지침을 확인한 후 수정 고지 해 드리고 있습니다.
질문 우리집은 왜 검침 기록표가 없습니까?
답변가스 계량기가 세대 내에 설치되어 있을 시 매월 검침일 이전에 출입문에 부착된 "도시가스 검침표"에 지침을 기록 해 주셔야 하고, 가스계량기가 세대 밖에 있는 경우에는 검침원이 직접 검침을 하므로 "도시가스 검침표"가 필요 없습니다. "도시가스 검침표"가 탈락되어 소실된 경우 당사로 연락 주시면, 다음 검침일 이전에 반드시 부착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