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질문 자동이체(계좌) 신청 및 결제 계좌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방법1 : 가까운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법2 : 당사로 접수 시에는 예금주의 통장 사본 및 자동이체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셔야 합니다. (대성청정에너지 홈페이지 내 양식자료실에 자동이체 신청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방법3 : 인터넷 지로사이트에서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법4 : 예금주 본인이 직접 전화(통화녹음)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1) 자동이체 결제계좌 변경 신청시 바로 자동이체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기존의 자동이체를 해지 후 재신청 하셔야 하며, 재신청은 상기의 방법1, 방법2 방법3, 방법4 중 선택하시어 신청하셔야 합니다. 2) 자동이체를 이용한 납부 중 3개월 요금을 미납한 경우 자동이체가 해지처리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통장에 잔액이 부족했습니다. 어떻게 되나요?
답변50원이상 잔액이 있으면 부분 인출이 됩니다. 익월에 청구시 미납 금액이 합산되어 청구 되므로 잔액을 입금 해 주시면 됩니다. 단, 납부기한이 매월 말일이 아닌 산업용, 업무용 등인 경우 그 적용이 제외되므로 당월 미납 요금에 대하여는 요금 청구서에 기재된 고객전용입금계좌로 입금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자동이체가 미납 될 경우에는 3개월 까지만 청구되므로 그 이후의 미납 금액은 요금 청구서에 기재된 고객전용입금계좌로 납부 해 주셔야 합니다. 단, 고객전용 입금계좌로 입금 시 이체 수수료는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또한, 3개월 연속 미납되면 자동이체는 자동 해지되므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이사(전출)시 자동이체는 해지 해야 하나요?
답변이사(전출)시 자동이체 해지를 하지 않더라도 당사에서 익월 미납이 없는 경우 일괄 자동이체 해지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빠른 해지를 원하시는 경우 당사 고객센터(054-850-1100) 로 문의 바랍니다.
질문 자동이체를 하면 요금 할인이 되는지요?
답변자동이체 및 이메일 청구서를 받아 보시는 세대에 대한 요금 할인 혜택은 없습니다.
질문 자동이체였는데 갑자기 지로용지가 나왔습니다. 왜 그런가요?
답변☞ 잔액 부족으로 3개월 연속 미납되어 자동이체가 해지된 경우 ☞ 주민등록번호 변경으로 인한 오류, 지급제한으로 인한 출금불능 코드 등 으로 자동이체가 해지된 경우 ☞ 계좌변경을 신청한 경우 → 해지 후 신규 계좌 신청 시 처리완료(1개월 정도 소요) 전에 청구서가 발행된 경우 ☞ 전출 시 자동이체 해지 → 새로 이사한 곳(전입)의 사용계약번호로 신규 자동이체 신청을 하셔야 함. 위와 같은 경우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고객님이나 가족 분들 중에서 해지나 변경을 신청하신 적이 없으신 지 반드시 확인 하신 후 당사로 문의 해 주시면 정확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질문 자동이체(카드) 신청 및 결제 카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1.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 - 고객님께서 소지하고 계신 카드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변경 하셔야 합니다. ※ 도시가스 청구서 상 사용계약번호 필요 2. 자동이체(카드) 신청가능 카드사 - 신한카드(1544-7000) 3. 자동이체를 이용하던 고객님이 3개월 요금을 미납한 경우 자동이체가 해지처리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카드 자동이체는 가능하나요?
답변현재 카드 자동이체는 신한카드만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신청은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카드 소유주가 직접 전화하여 신청하셔야 하며, 신청 시 고객님의 도시가스 청구서(지로 용지)에 있는 사용계약번호를 말씀 해 주셔야 합니다. - 신한카드 고객센터 : 1544-7000
질문 자동이체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꼭 청구서에 기재되어 있는 이름으로 신청해야 하나요?
답변요금 청구서에 기재되어 있는 고객님 명의의 계좌가 아니어도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당사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자동이체를 신청하실 은행의 계좌번호 및 예금주의 성함과 생년월일 등 고객정보를 확인하여 주셔야 하므로 예금주가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만일,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자동이체 하실 통장의 예금주가 서면 동의한 자동이체 신청서 원본, 통장 사본을 반드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하시거나, 예금주 본인이 당사로 직접 전화(통화녹음) 하시면 자동이체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대성청정에너지 홈페이지의 양식자료실에 자동이체 신청서가 등록되어 있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