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 고객센터 > 서비스센터 안내 > 서비스센터업무

서비스센터 안내

서비스센터 업무

가스 사용시설 안전점검과 가스 누출검사 실시 및 위해 예방조치
  • 매 6개월마다 위해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실시(가스 누출 유무 및 사용기기의 적합 유무 확인)
  • 부적합 시설 개선권고서 발부, 미개선 시설 및 장기 미점검세대(3회 이상) 공급중지 등
가스 사용량의 검침 및 청구서 송달

매월 가스사용량의 검침 및 요금 청구서 각 세대에 송달

가스요금의 수납

가스 요금 수납(현금 및 카드)

가스 계량기의 교체 및 유지관리

매 5년마다 사용시설에 대한 계량기 정기교체 및 계량기 고장시 수시교체

고객 및 가스 사용시설 정보 전산 입력과 변경 관리

고객명, 주소, 전화번호, 연소기 현황, 계량기 정보 등

사용시설 안전에 대한 도시가스 홍보물 배포

안전관련 포스터, 보일러 안전사용 계도문 및 청구서를 이용한 안전홍보 등

사용시설 추가/변경 건 공급전 점검 실시 및 시공서류 보관

추가 시설전, 배관변경 및 가스보일러 공급전 점검 등

가스 사용자 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

가스 냄새, 누출, 고객 불만사항 등 각종 민원접수 및 응대

전·출입 세대 연소기 연결 및 철거작업

전입세대 가스렌지 연결 후 사용계약 체결 및 전출세대 요금 정산 후 연소기 철거(막음조치) 작업

긴급상황 발생 시 응급조치

가스 누출 및 사고, 화재 등 긴급상황 발생 시 가스공급 차단 등 안전조치(야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