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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 ‘대성청정에너지주식회사’ (http://www.daesungcleanenergy.co.kr,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방범설비,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목적으로 설치 운영하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에 대해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변경 내용 등을 공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처리목적
  2.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4.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5.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6. 6. 개인정보의 파기
  7.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8.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0. 10. 개인정보 열람창구
  11. 11. 권익침해 구제 방법
  12.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처리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계약이행,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고 있으며,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처리목적
순번 분류 처리목적 처리항목
1 사이버고객센터(홈페이지, 모바일고객센터)회원
  • 서비스제공관련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전자고지서 발송, 도시가스 사용고객 등록/변경/해지 접수, 민원접수, 서비스이용 고충 확인, 요금청구, 결제 및 추심, 안전점검관리, 계량기교체, 부가서비스 제공, 고객상담, 고객만족도 조사, 기타 도시가스 사용서비스와 관련된 사항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상담처리, 고지사항 전달
  • 성명, 아이디(ID), 패스워드(PW), 주소, 이메일, 일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되는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이용기록
2 사이버시공센터(시공사)회원
  • 시공업체 자격 확인
    도시가스 시공을 하는 업체의 자격을 확인하기 위함.
대표자 성명, 아이디(ID), 패스워드(PW), 사업장주소, 휴대전화번호, 사업자등록증, 건설업등록증, 가스안전관리 자격증, 교육 이수증
3 도시가스사용 계약고객
  • 도시가스 사용계약
    도시가스 사용계약·등록·변경·해지처리, 민원접수 및 처리, 관련서비스 이용, 요금의 청구·고지·결제·추심, 고객서비스 만족도 조사
  • 안전점검관리, 계량기교체, 원격통신선 연결, 부가서비스 제공, 이용요금 및 위탁수수료 정산, 기타 도시가스의 사용과 공급 거래관계의 설정 또는 유지의 목적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일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민등록상 주소, 사용량, 사용요금, 결제기록, 공급중지기록 등 가스사용, 공급 및 요금관련 정보
  • 자동이체 신청시 : 예금주명, 자동이체 금융기관, 관계, 예금주 연락처, 계좌번호, 예금주 법정생년월일
  • 신용도 판단정보, 신용등급, 신용거래정보, 기타 공공기관 정보
4 도시가스 요금경감신청 산업통상자원부의‘사회적배려대상자에 대한 도시가스 요금경감지침’에 따른 도시가스 요금 할인
  • 고객 :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용계약번호, 주소, 일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경감대상자와의 관계
  • 경감대상자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일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자격정보(자녀 또는 손의수/장애종류, 장애등급, 차상위종류)
5 도시가스 사회복지시설 경감신청 산업통상자원부의‘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도시가스 요금경감지침’에 따른 도시가스 요금할인 성명, 법인(시설)명, 주소, 전화번호, 시설명칭, 사업의 종류, 소재지, 시설장의 성명 및 생년월일, 시설명칭
6 에너지 바우처 신청 에너지바우처대상 자격여부, 자격변동 확인 및 요금정산 성명, 법정생년월일, 대상자ID, 바우처금액, 일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7 공급중단 유예 신청 취약계층에 대한 동절기 도시가스 공급중단 유예 사용계약번호, 성명,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주소, 요금경감 자격정보
8 도시가스 공급계약(신청)고객
  • 공급계약 관련 거래관계의 설정 또는 유지의 목적
  • 도시가스 사용고객 등록·변경·해지접수·민원접수·서비스이용·시설분담금 청구
성명, 주소, 법정 생년월일, 일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민등록번호(세금계산서 발급 희망자)
9 자동이체 신청정보
  •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출금 및 수납, 요금정산 업무
사용계약번호,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법정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10 거래처정보(계약상대방)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 계약이행 확인 및 분쟁해결, 신분확인
성명, 법정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 해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순번 분류 보유기간 산정근거 보유기간
1 사이버고객센터(홈페이지, 모바일고객센터) 회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정보주체의 동의 회원탈퇴 시까지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 1년간 미 이용 고객 정보파기
2 사이버시공센터(시공사)회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정보주체의 동의 회원탈퇴 시까지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 1년간 미 이용 고객 정보파기
3 도시가스 사용계약 고객 정보주체의 동의 사용계약 해지 후 5년 또는 요금미납으로 인한 분쟁 종료 시까지
4 도시가스 요금경감 신청 고객 정보주체의 동의 요금경감 종료 후 5년까지
5 도시가스 사회복지시설 경감신청 정보주체의 동의 요금경감 종료 후 5년까지
6 에너지 바우처 신청 고객 정보주체의 동의 처리목적 종료 시까지
7 공급중단유예 신청 고객 정보주체의 동의 처리목적 종료 시까지
8 도시가스 공급계약(신청) 고객 정보주체의 동의 폐전 시까지
9 자동이체 신청정보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자동이체 해지 후 5년
10 거래처정보(계약상대방)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거래종료 후 5년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3.1 회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3.1.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3. 3.1.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3.1.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3.1.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3.1.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친 경우
  1. 3.2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은 하지 않으며 제3자 제공을 하는 경우는 다른 법에서 제공하도록 한 경우와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제공함을 알려드리며 제3자 제공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순번 제공 받는 자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정보의 보유·이용기간
1 금융결제원 자동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 요청 예금주명, 거래은행명, 계좌번호, 연락처, 법정생년월일, 결제정보 - 자동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시까지
- 요금정산 시까지
2 자동이체 거래은행 자동이체 서비스제공 및 출금요청 예금주명, 거래은행명, 계좌번호, 연락처, 법정생년월일, 결제정보 - 자동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시까지
- 요금정산 시까지
3 가스도매사업자 요금경감대상 자격여부, 변동 확인 및 요금정산 - 고객정보 : 성명, 주민등 록번호, 고객코드, 주소, 연락번호, 경감대상자와의 관계
- 경감대상자 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번호, 자격정보(다자녀가구는 자녀 또는 손의 수)
요금경감 종료 후 5년
4 가스도매사업자 도시가스 공급유예대상자 자격여부, 변동확인 및 요금정산 성명, 고객코드, 주소, 연락번호, 경감대상자와의 관계, 경감 대상자 정보(성명, 주소, 자격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장애 종류, 장애 정도, 차 상위 종류(사회복지시설의 경우 신청인의 성명, 주소, 연락번호, 시설장의 성명 및 생년월일, 시설명칭, 사업의 종류, 법인번호, 시설 소재지) 처리목적 종료 시까지
5 에너지바우처 담당 공공기관 에너지바우처 사용 성명, 법정생년월일, 대상자ID, 바우처금액, 일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처리목적 종료 시까지
6 공급권역 내 시, 군, 구청 등 각 지자체 수요가부담시설분담금 대상자 정보 및 민원내용 확인 성명, 주소, 법정생년월일, 일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지원금 제공 완료 또는 민원 해결 시까지
7 시공업체 사용자가 선정한 시공업체의 해당지번 공사 정보등록 및 공급관련 자료 확인 성명, 법정생년월일, 주소, 일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계량기설치현황, 수요가부담시설분담금 동의 철회 시까지
8 임차주택 및 건물의 소유주 미납요금 확인 미납요금 내역 처리목적 종료 시까지
9 보건복지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공급중단일자, 공급중단종료일자, 체납 개월 수, 체납금액, 사용량 대상자료 확인 시까지
10 연료전지 발전 및 도시가스공급의 정부기관 및 지자체 연료전지 발전 및 도시가스공급과 관련된 민원내용 해결 성명, 주소, 연락처 민원 종료 시까지
11 나이스평가정보(주) 신용정보조회, 채무불이행자 등록 성명, 주소, 납부자번호, 체납요금 등 업무목적 종료 시 즉시파기
12 ㈜KT 통신 상품판매연계 연락처 서비스안내 후 3년
13 서울보증보험(주) 이행(지급)보증보험 관련업무 성명, 주소, 납부자번호, 체납요금 등 채권회수 목적 달성 시까지
14 정보주체가 지정한자 요금조회 및 수납, 사용계약 및 안전점검 고객명, 요금정보, 고객전용입금계좌, 사용계약정보, 안전점검정보 동의 철회 시까지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4.1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대성홀딩스(주)정보통신사업부문 고객정보의 보안, 유지관리, 청구서 인쇄 및 발송, 모바일 고지 업무, 요금 중계 업무(신용카드, 선불화폐), 카카오톡 알림톡 업무
서비스센터
((주)경북크린에너지, 경도크린에너지)
  1. 1)소용량 계량기교체(교체, 봉인관리, 성능검사, 수불관리)
  2. 2)사용시설 안전점검
  3. 3)특별점검(가스누출, 가스보일러 검사)
  4. 4)안전사고예방 및 비상출동(긴급출동 등)
  5. 5)사용시설 정보관리(기물번호 취득, 고객정보 취득 및 등록, 사용계약 등록 및 유지관리)
  6. 6)사용시설 안전조치(전입, 전출, 기타 출장 및 민원 처리, 공급중지, 공급중지 해제. 계량기 안전조치)
  7. 7)검침(가스사용량 검침, 특별검침, 검침표 유지관리)
  8. 8)송달(청구서 송달)
  9. 9)요금수납(가스요금 수납)
  10. 10)자동이체 신청 및 등록(가스요금)
  11. 11)알림톡 청구서 신청 및 등록(전자청구서)
(주)태화엔지니어링 대용량 계량기 교체(교체, 봉인관리, 성능검사, 수불관리)
대성글로벌네트웍(주)CRM사업부 요금, 전출, 전입 상담, 설문조사, 부가서비스제공 등 고객상담관련 업무
NICE평가정보(주) 본인인증, 개인/사업자 신용정보조회 및 채무불이행등재
금융결제원 은행자동납부, 카드요금, 지로납부 업무
금융기관(은행) 은행자동납부, 카드요금, 지로납부 업무
신한카드(주), 삼성카드(주), 현대카드(주), 롯데카드(주), BC카드(주), 국민카드(주), 농협은행(주), 하나카드(주) 신용카드 자동납부
은성이엔시 원격계량기 통신연결
㈜디아이에스 요금 청구서 출력
㈜카카오 모바일고지업무, 요금납부 중계업무(신용카드, 선불화폐)
㈜KSNET,
NHN한국사이버결제(주)
요금납부중개업무(신용카드, 사이버고객센터 실시간계좌이체)
고려신용정보(주) 신용정보 조회 및 미납요금 회수 등 채권추심 업무
㈜유성산업개발 온압보정기 설치
네이버파이낸셜(주) 요금납부 중계업무(신용카드, 선불화폐)
  1. 4.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1. 4.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 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1. 5.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5.2 5.1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 5.3 5.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1. 5.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1. 5.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1. 5.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 5.7 처리절차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요구서작성 접수 결정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통지서 작성 통지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
요구인 대성청정에너지 주식회사 요구인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6.1 파기 절차
  2.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내부규정(지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 보관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6.2 파기 방법
  2.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7.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 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 7.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2.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 7.3 접속기록의 보관
  2.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1. 7.4 개인정보의 암호화
  2.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7.5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2.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1. 7.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2.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접속로그, 서비스 이용기록이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
구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정 연 화
부서명 경영지원본부
전화 054-850-1100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열람창구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제32조에 따른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아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열람청구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구분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부서명 CS팀
담당자 이 종 석
연락처 전화 054-850-1120
FAX 054-850-1111
이메일 marine718@daesung.com
11. 권익침해 구제 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좀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11.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2. 11.1.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3. 11.1.2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4. 11.1.3 전화 : (국번 없이) 118
  1. 11.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2. 11.2.1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3. 11.2.2 홈페이지 : www.kopico.go.kr
  4. 11.2.3 전화 : (국번 없이) 1833-6972
  1. 11.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1. 11.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 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됩니다.

시행일자 : 2025년 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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